신앙상담

  1.  신앙상담










창원시 성산구 대방동338-3 아카
데미 빌딩4층 담임목사 이장우
055-285-3726 HP:010-3848-3726

신앙 상담실
개인정보보호를 원하시면 글작성시 게시판 상단 [비밀글기능]에 체크후 작성바랍니다
  • Skin Info
  • Tag list
  • List
  • Webzine
  • Gallery
이장우목사
2014.03.22 09:12

십일조에 대한 질문들이 많습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합니다. 

그러므로 십일조도 당연히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합니다. 


십일조는 구약의 율법입니다.

만약 율법으로 구원을 받거나 복을 받으려고 한다면 모든 율법을 항상 지켜 행하여야 합니다.

만약 모든 율법(하라 하지 말라는 법이 613가지)중 하나라도 항상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저주를 받게 됩니다.

아래의 말씀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밑의 글들은 십일조에 대한 질문에 대하여 오래 전에 답한 내용입니다.

 

갈라디아서 3:10~14절입니다.

10    무릇 율법 행위에 속한 자들은 저주 아래에 있나니 기록된 바 ㄷ)누구든지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 모든 일을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신 27:26
11    또 하나님 앞에서 아무도 율법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지 못할 것이 분명하니 이는 ㄹ)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하였음이라

합 2:4
12    율법은 믿음에서 난 것이 아니니 ㅁ)율법을 행하는 자는 그 가운데서 살리라 하였느니라

레 18:5
13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ㅂ)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1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

>> 항상맑음 님이 쓰신 내용 <<
:
: 목사님 십일조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십일조 내야만 복 받는건가요?
: 내지 아니하면 도둑 맞는건가요?
: 성경에서 십일조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 하시는지 
: 궁금합니다..저에겐 정말 심각합니다.


종종 질문하시는 내용인데
귀하께서 십일조 내는 것이 돈의 문제인지 진리의 문제인지 한번 생각해 보시기를 권하면서 성경의 십일조에 대하여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합니다(요5:39).
그러므로 십일조도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입니다. 
물론 십일조만이 아니라 성전, 희생제사, 출애굽, 유월절 어린 양, 모든 절기, 구약 전체가 예수님에 대하여 증거하고 있습니다. 신약은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골로새서 2:16-17절을 보시면 먹고 마시는 것이나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라고 합니다. 즉 구약이 그림자인데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그림자라는 것입니다. 



전에 답변한 내용을 옮겨놓습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면 다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십일조는 맏물로 드려집니다. 맏물이 드려짐으로 나머지도 거룩하게 됩니다. 
이런 십일조가 곡물이나 가축만이 아니라 사람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유월절날 장자의 죽음에서 어린 양의 피로 살아난 이스라엘 백성들의 장자를 하나님의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장자를 대신한 지파가 레위지파입니다. 레위지파가 십일조를 받아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림으로 이스라엘이 복을 받는 것입니다. 그 복이란 제물의 대신 희생으로 용서를 받아 사는 것입니다. 

그런데 레위지파가 대신 희생의 제사를 제대로 드리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미 야곱이 예언한 대로 유다지파에서 한 분이 나오게 됩니다. 그분이 대신 희생하심으로 자기 백성들이 거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십일조란 구약에서 복이 누구에게서 오는 것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브라함은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바침으로 자기의 능력으로 전쟁에서 이긴 것이 아니라 높으신 분의 축복임을 증거 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브라함의 허리에 속하였던 이스라엘이 이미 십일조를 통하여 높으신 분으로 복을 받아 사는 것임을 보여 준 것입니다(창세기 14장과 히브리서 7장을 참고). 

그러므로 예수님은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라 오셨습니다. 즉 십일조를 받는 예수님이 십일조가 되셔서 맏물의 희생으로 나머지가 거룩해지고 맏 아들의 희생으로 나머지 아들이 거룩해 지는 방식으로 자신을 맏물의 희생, 십일조의 희생으로 언약을 완성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성도가 주님의 용서를 받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모든 혜택이 우리가 드리는 십일조가 아니라 십일조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의 공로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십일조 입니다. 


그러면 신약시대에 헌금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고린도후서 8장과 9장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는 십일조가 아니라 우리의 전부가 다 주님의 것입니다. 
19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20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개역한글판 고전 6장)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0MB (허용 확장자 : *.*)
Copyright ⓒ 1999-2021 Nulpurun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