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tmas - 플래시몹 -동영상은  플레시 몹 설명글 아래에 있습니당

 

플래시 몹(Flash Mob)이란...?

브리태니카 백과사전 등에서는 '플래시몹'을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인터넷을 매개로 만난 사람들끼리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를 통해 사전에 공지된 지령에 따라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서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행위.
플래시몹은 고의적이고 엉뚱한 행위로 표현된다.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아무 의미없는 행동을 하고 사라지는 일시적인 해프닝이다.
플래시몹은 2003년 6월 미국 뉴욕에서 시작되었다. 호텔 로비에 몰려들어 15초간 박수를 치고 사라지거나, 박물관에서 동물 울음소리를 내기도 하며 유행처럼 퍼져 나갔다. 이후 미국 주요도시를 비롯하여 일본의 도쿄, 이탈리아의 로마 등 세계 곳곳으로 확산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3년 8월 서울 지하철 강남역 앞에서 40여 명이 모여 도로를 건너는 행인들을 향해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등의 덕담을 건네고 해산한 것이 처음이며, 같은 해 9월 명동에서 10분간 '시체놀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플래시몹은 단순한 장난으로 치부하는 견해도 있으나, 행위예술의 일종이라고 평가받기도 하는 등 새로운 문화현상으로 주목받으며 전 세계에서 유행하고 있다.

플래시몹은 인터넷상의 어떤 이벤트에 응답하려고 그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현상인 '플래시 크라우드(flash crowd)와 일정한 리더 없이 전자 우편이나 휴대전화로 모인, 뜻을 같이 하는 군중을 일컫는 '스마트 몹(smart mob)'의 합성어다.
국립국어원에서 펴낸 新語 자료집에는 '번개群衆'이라 소개하고 있다.

출처 : web surfing

 

아래 주소 클릭

 

http://www.youtube.com/embed/Vnt7euRF5Pg?rel=0